알렉스 갈랜드(Alex Garland) 의 감독 데뷔작은 자신감과 재치로 가득 차 있으며 Alicia Vikander는 인간과 기계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소설가에서 영화 제작자로 변신한 알렉스 갈랜드(Alex Garland)의 도발적인 공상 과학 영화의 중요한 순간, 순진한 젊은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커츠 대령과 같은 인상적인 인간 인공 지능의 창시자에게 자신의 로봇을 성적으로 표현하기로 선택한 이유를 묻습니다. 성별, 매력적인 얼굴, 경쾌한 태도를 부여합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대답은 첫째, 자연의 모든 것이 성별화되어 있고, 모든 생각과 행동이 (어느 정도) 생식 충동에 의해 주도되며, 매력에 대한 선험적 인정 없이는 생물학적 충동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계가 "특이점"(인간과 인공이 구별되지 않는 지점)의 상태에 도달하려면 성적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재미입니다. 둔감하거나 불안한 사람만이 무시하거나 거부하고 싶어하는 주된 즐거움입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기술 스릴러인 Garland의 감독 데뷔 형태를 설명하기 위해 같은 대답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때때로 지능의 본질(인공적이든 자연적이든)에 대한 더 무거운 질문을 다소 외설적인 착취 영화의 옷으로 입히기도 합니다. 합성된 (여성의) 피부와 일반적으로 거부되는 관음증의 흥미진진한 디스플레이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그 중심에는 아이러니하게도 성적 매력이 결여되어 있으며, 이는 스칼렛 요한슨의 약탈적인 외계인이 종 스타일 로 먹이를 찾기 위해 매혹적인 젊은 여성의 형태로 서식하는 조나단 글레이저의 언더 더 스킨(Under the Skin) 에서 나타난 것과 유사한 욕망으로부터의 분리입니다. 의심하지 않는 인간들. 블레이드 러너가 실물과 같은 리플리컨트가 정말로 사랑에 빠질 수 있는지 궁금해했던 것처럼 , 엑스 마키나는 인공 지능이 아닌 인공 애정 에 대한 질문에 집착적으로 나선다 . 의식 자체의 지표로서 매력의 진정성을 걱정하는 것이다.
우리는 먼저 Domhnall Gleeson의 눈을 크게 뜨고 외로운 IT 부랑자 Caleb을 컴퓨터 터미널 반대편에서 만나 그가 "1등상"을 받았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스팸처럼 보이지만 직장 반응은 이것이 Willy Wonka의 초콜릿 바 중 하나에서 황금 티켓을 찾는 것과 더 유사하다고 발표합니다. 감탄스러울 만큼 간결하고 명확하게 Garland는 Caleb를 그의 CEO인 Nathan(Oscar Isaac)의 광대한 사유지로 안내합니다. 노르웨이의 풍경은 사장의 당당하고 현대적인 은신처에 적절한 익명의 "원격" 배경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Caleb은 Nathan의 최신 창작물에 대해 "튜링 테스트"(성별 식별 파티 게임으로 시작됨)를 수행하게 됩니다. 인간형 얼굴과 손이 사이보그 신체 구조에 부착된 Ava라는 이름의 우아한 로봇으로 우리는 문자 그대로 인간성의 인공물을 꿰뚫어 볼 수 있습니다. Caleb이 자신의 대상이 로봇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에 결함이 있을 것이라고 불평하면 Nathan(인간 동료 없이 "원주민"이 된 조짐을 보임)은 실제 테스트는 Ava가 인간을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고 대답합니다. 그녀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 요컨대, Caleb은 Joaquin Phoenix의 Theodore가 Her 의 "Samantha"에 빠진 것과 같은 방식으로 Ava에 빠질 것입니다 . 그의 열정은 그녀가 운영 체제라는 절대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친절하게 응답할까요?
아이디어는 오래된 것일 수도 있지만 그 실행은 독창성에 대한 매력적인 환상을 불러일으킬 만큼 신선하고 생생합니다. 영화 성공의 열쇠는 우리가 각 캐릭터의 진정한 동기를 끊임없이 추측하게 만드는 인상적이고 미묘한 세 가지 연기입니다. 끊임없이 술에 취하고 낙관적인 Nathan인 Isaac은 음모적인 모순의 덩어리이며, 그의 미소는 의도적으로 이중적이며, 자기 신화적인 태도는 신중하게 묵인되고, 그의 춤(Get Down Saturday Night)은 진정으로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언뜻보기에 Gleeson의 Caleb은 Nathan의 정반대, 호스트 집의 메마른 웅장 함 속에서 깊이 빠져 나온 어색한 괴짜처럼 보입니다.
Ava가 방정식에 들어갈 때만 Caleb의 실제 색상이 표시되기 시작하고 Alicia Vikander의 약간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완벽한 묘사(Yul Brynner의 Westworld 산책을 약 99% 줄인 것을 생각해 보세요)는 불안한 반응을 촉발합니다. Double Negative의 훌륭하게 렌더링된 컴퓨터 그래픽과 발레 같은 물리적 성능을 결합한 Vikander의 Ava는 "메카"와 "오르가"(스필버그의 AI 어휘에서 ) 사이의 경계를 아름답게 모호하게 만들어 머리 기울이기, 머리 기울이기, 머리 굴리기 등 가장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활용합니다. 손목, 깜박이는 미소 – 약간의 기교가 가미되어 속삭이는 자이로스코프 소음의 교향곡으로 미묘하게 강조됩니다.
갈랜드의 경우, 그가 그토록 자신감 있고 재치 있게 감독 데뷔에 임한다는 사실은 놀랄 일이 아니다. 결국, 그는 28일 후 각본의 살아있는/죽은 병치, 중편 소설 The Coma 의 의식/무의식 이분법,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Never Let Me Go 의 신을 연기하는 비인간적 행위에서 이러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 그는 이시구로 카즈오(Kazuo Ishiguro)의 소설을 스크린으로 각색했으며, 이는 "자동" 예술(로봇 복제부터 잭슨 폴록까지)과 영혼의 증거 탐색에 대한 반복되는 모티프를 암시합니다.
반사되는 표면, 빙하의 소리 풍경, 큐브릭의 기하학적 구성을 갖춘 이 영화는 고의로 매혹적인 공상 과학 영화이며, 실버 스크린의 양방향 거울에 숨겨져 있는 교활하고 전복적인 충성심, 단순한 전기양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꿈꾸는 안드로이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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