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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게임 리뷰

by 마블/DC 히어로, 영화, TV시리즈, 코믹스 정보 202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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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게임 리뷰

Respawn Entertainment가 스타워즈 세계에서 3인칭 액션 게임을 제작한다고 발표했을 때 많은 팬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스튜디오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지만 당시 Respawn은 Titanfall 및 Apex Legends와 같은 슈팅 게임으로만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뛰어넘어 흥미진진한 액션과 기억에 남을 순간들로 가득한 멋진 모험을 선사했습니다. 이제 Fallen Order의 모든 학습을 통해 Respawn은 잊을 수 없는 또 다른 Star Wars 모험을 만들기 위해 정상에 오를 준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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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 Kestis와의 마지막 여행 이후 스타워즈 타임라인에서 5년이 지났습니다. 그 당시 Fallen Order에서 함께 여행하던 그룹은 해체되었고 Cal은 The Resistance의 대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al은 Fallen Order 이후 5년 동안 우주에서 성장했을지 모르지만 Respawn은 해당 게임을 출시한 이후 4년 동안 거의 그만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Stig Asmussen 감독은 “저희는 스타워즈 게임을 만든 적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처음부터 새로 만든 팀이었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면에서 첫 번째 게임은 학습 경험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투, 내비게이션, 스토리텔링, Metroidvania 접근 방식 등 첫 번째 게임에 대해 가지고 있던 지식과 우리의 주요 요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 일에 대한 팬들의 반응을 보면서 자신감을 얻었다. 다소 해방되었습니다. '좋아요, 이것을 어떻게 확장할까요?' 우리가 이전에 가졌던 아이디어 중 일부는 우리는 이 물건을 배송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에 보류했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를 통해 우리는 훨씬 더 크고 웅장한 경험을 내놓았습니다.”

 


내 게임 플레이 세션은 첫 번째 게임에서 Cal의 배인 The Mantis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여행은 오래 가지 않습니다. 그는 그의 옛 친구 Greez가 사는 전초 기지를 방문 할 Koboh 행성에 대한 접근 방식에 착륙을 정확히 고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충돌 착륙으로 The Mantis의 자이로 모듈이 손상되었지만 Greez가 여분의 모듈을 가지고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Cal을 높은 감시 지점으로 안내하고 그의 귀엽고 믿음직한 드로이드인 BD-1을 쌍안경으로 사용합니다. 전초기지의 위치를 ​​파악한 후 경유지로 표시합니다. 지도 시스템을 불러오면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전에 복잡했던 미니맵이 더 능률적이고 덜 혼란스럽게 느껴집니다. 나는 내가 가야 할 방향을 머릿속에 적어두고 목적지를 향해 하강하기 시작합니다.


곧, 나는 Fallen Order에서 그랬던 것처럼 기능하는 첫 번째 명상 지점에 도달합니다. 체크포인트 역할을 하는 명상 포인트를 통해 휴식을 취하여 건강 및 자극 팩을 회복하고, 자세 로드아웃을 변경하고, 훈련하고, 스킬 트리를 조정하고, 잠금 해제 가능한 특전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Cal의 명상에서 나온 직후, 나는 첫 번째 적을 만납니다. Prequel Trilogy에 자주 등장하는 Battle Droids입니다. 그들은 재담과 "로저, 로저"를 덜컥거리며 내 방향으로 발사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블래스터 샷을 발신자에게 반환하고 쉽게 꺼냅니다. 제국은 이 시점에서 10년 동안 은하계를 지배해왔기 때문에 배틀 드로이드를 보는 것은 이상한 광경입니다. 그러나 내가 찾은 다음 적은 이러한 즉각적인 질문 중 일부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근처 동굴에 들어서자 더 강력한 적이 두 명의 배틀 드로이드와 함께 나를 맞이합니다. 이 행성의 침입자 파벌이 그들과 함께 싸우도록 드로이드를 용도 변경한 것 같습니다. 이 Bedlam Raider에는 민첩하고 강력한 근접 공격이 있으며 처음에는 광선 검에 녹슬었지만 선택한 Jedi 무기로 적을 쓰러 뜨리는 방법을 금방 기억합니다. 전통적인 단일 광선 검을 사용하여 그의 공격을 막고 그를 베었습니다. Cal의 스킬 트리를 거의 건드리지 않아도 전투는 그 어느 때보다 기분이 좋습니다.



이 게임의 전투에서 크게 개선된 것 중 하나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광선검 자세가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게임 복귀의 균형 잡힌 단일 세이버 자세와 군중 통제에 초점을 맞춘 양날 자세이지만, Cal이 양손에 광선 검을 휘두르는 새로운 쌍검 자세를 손에 넣을 때 가장 기뻤습니다. 트윈 세이버 자세는 Fallen Order에 등장했지만 완전히 구체화되지는 않았습니다. Survivor에 있으며 침략과 공격에 중점을 둡니다. 시연 후 칼이 광선검과 블래스터를 모두 휘두르는 자세도 엿볼 수 있습니다.

전투는 친숙하게 느껴지지만 의도된 것입니다. "우리는 선수들의 반응을 보았고 좋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을 가지고 완전히 망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구축하고 싶었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한 일입니다. 우리에게는 다소 쉬웠습니다.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은 우리도 하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목적지에 가까워지면 바로 가기를 활성화하여 왔던 길을 되돌아가야 하는 경우 많은 역추적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름길은 Cal이 패배한 경우에도 지속되어 명상 체크포인트를 보완합니다. 데모 전반에 걸친 탐색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압도적인 수의 단방향 슬라이드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므로 훨씬 더 자연스러운 풍경이 만들어지고 스테이지로의 답답한 흐름이 줄어듭니다. 사실, 일방통행 슬로프를 만났을 때 벽을 뛰어넘을 수 있었습니다. Fallen Order의 레벨 디자인에 대해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큰 불만 중 하나에 대한 Respawn의 인정인 것 같습니다.

Respawn이 해결한 것으로 보이는 첫 번째 게임의 또 다른 불만은 사용자 지정 수준입니다. Fallen Order에서 기본 판초를 교체할 수 있지만 Survivor에서는 진정으로 Cal Kestis를 자신의 캐릭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메뉴에서 칼의 헤어, 수염, 셔츠, 재킷, 바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BD-1 및 광선검 사용자 정의에 추가됩니다. 이 모든 것은 탐색을 통해 새로운 옵션을 제공받으며 지도의 구석구석을 샅샅이 뒤져야 할 이유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경로를 계속 따라가다 보면 프리퀄 시대의 또 다른 유물인 B2 배틀 드로이드와 대면하게 됩니다. 이 강인하고 탱키한 드로이드는 내가 이전에 싸운 조잡한 배틀 드로이드보다 훨씬 더 힘든 싸움을 벌였지만, 특히 내가 그 녹을 떨쳐내고 Fallen Order 근육 기억의 일부를 되찾았기 때문에 여전히 충분히 쉽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불시착할 때 찾던 전초기지인 Rambler's Reach에 도착합니다. 나는 칸티나인 Pyloon's Saloon에 접근하고 Turgle이라는 이름의 개구리 같은 생물이 문 밖으로 날아갑니다. 그가 잘못된 군중에게 모조품을 판매한 것 같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간청하지만 Zeik이라는 고위 Bedlam Raider는 Koboh의 침입자 중 적어도 일부를 지휘하는 거대한 Gen'Dai 인 Rayvis의 명령에 따라 그를 감전시키기 시작합니다. 고귀한 제다이 기사인 Cal은 Zeik이 죽이기 직전에 개입하여 보스전을 벌입니다.



싸움이 끝난 후 Cal은 칸티나에 들어가 마침내 Greez를 만납니다. 팔이 네 개인 이 털볼을 본 지 4년이 지났지만, 칼과 그리즈가 따라잡는 것을 보는 것은 기분이 좋았습니다. Greez는 Cal에게 The Empire와의 싸움을 중단하고 조용한 삶을 살기 위해 어딘가에 정착하라고 간청하면서 Cal을 염려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제다이: 서바이버가 이와 같은 몇 가지 순간을 전달할 수 있다면 이야기의 방향이 기대됩니다. 

이 시점 이상으로 더 이상 스포일러를 하지는 않겠지만, 빨리 탐험하고 싶은 몇 가지 다른 흥미로운 미스터리를 밝혀낼 것입니다. 그 중 다수는 Cal과 그의 친구들이 추구하기로 결정한 Tanalorr라는 변칙성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나는 큰 Bilemaws, 기괴한 Shiverpedes 및 강력한 Wampa와 같은 Mogus를 포함하여 여러 다른 생물과 싸 웁니다. 각각의 생물은 고유한 전략을 요구하며, 나는 내가 여러 번 이겼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당신이 패배하면 결정타를 날린 적이 노란색으로 빛나고 당신이 그 적을 찾아서 다음 생에 피해를 입히면 보상(체력 보충 포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새로운 개념과는 거리가 멀지만 Soulslike 메인스테이 메커니즘의 덜 하드코어한 구현이 좋습니다.


Star Wars Jedi: Survivor를 3시간 동안 플레이한 후 Respawn이 Star Wars 모험을 처음 시도하면서 모든 올바른 교훈을 배웠다고 확신합니다. 내비게이션이 더 자연스러워지고 전투가 더 구체화되며 스토리가 매우 흥미로운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내가 경험한 게임 플레이의 일부가 어떤 징후라면 Star Wars Jedi: Survivor는 이미 위대한 Fallen Order의 후계자 그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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